2016/01 7

[요리] 김치찌개와 김치볶음

최근에 야근을 종종 하다가 오랜만에 칼퇴를 했더니 집정리도 하고싶어지고 집밥이 먹고 싶기도 했다. 집에 먹을게 뭐가있지... 라고 생각하는 순간 머리속엔 버려야할것들만 가득... 그리고 곧 버려질수도 있는 음식들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시장이나 마트에서 직접사게되는 재료들은 먹을만큼 사기 마련인데, 엄마가 보내준 김치는 자취생활 몇년이 지나도 항상 엄청난 양이 쌓여서 못먹고 버리고 아까워하고.. 를 반복하게 되는거 같다. 구정에 받아온 김치를 추석까지 먹고 추석에 받아온 김치를 구정까지 먹다가 버리는.. 무한반복... 그래 김치로 뭐라도 해보자! 내가 요리할 수 있는 찌개 3종류 중 하나인 김치찌개를 만들어 먹기로 했다. (나머지는 오뎅국과 된장찌개) ㅋㅋ 내가 만드는 김치찌개는 무조건 참치가 들어..

요리 2016.01.13

[영화] 러브앤머시

작년 8월에 영화 러브 앤 머시를 보았다. 개봉중이었지만 당장 보고싶은 마음에 네이버 N스토어로 구입 후 다운받아서 보았다. 실존인물의 일대기 영화와 음악 영화에 환장하는 나에게는 볼지 말지 고민할 필요도 없는 영화였다. (라비앙로즈, 노웨어보이, 비틀즈,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프랭크, 인사이드 르윈, 드림걸즈 등) 제목 : 러브 앤 머시 (Love & Mercy) 시간 : 121분 감독 : 빌 포래드 출연 : 존쿠삭, 폴다노, 앨리자베스 뱅크스, 폴지아마티 별 생각 없이 보기 시작한 영화였지만 나에게는 파장이 매우 컸다. 배우 폴다노를 알게 된 영화였고 비치보이스에 대해서 알게 된 영화였다. 얼마전 폴 다노 포스팅(참고: http://toy0330.tistory.com/36)에서 말했듯이 2015년 ..

영화 2016.01.07

[맛집] 명동 롯데백화점 OPS

인천에 사는 친한 언니가 홍대에서 나를 만날때면 명란 바게트를 자주 사오곤 했었는데 그때 같이 맛본 또 다른 친한 언니가 그때 같이 먹었던 명란 바게트 어디서 살수있냐고 갑자기 연락이 왔다. ㅎㅎ 부산과 인천에만 매장이 있다고 문자를 보내고 있는데 혹시나 다른 지점이 없나 싶어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명동 롯데 백화점에 입점을 했다는것이다!!!!! 마침 명란바게트를 먹고싶어하는 언니가 집근처에 살고있어서 내 빵도 살겸 퇴근길에 OPS에 가보기로 했다. 상호명 : OPS 지점 : 부산 7개 지점 (남천점, 구서점, 해운대점, 광복롯데점, 신도시점, 오뜨점, LG점) 울산 롯데점, 평촌 롯데점(안양), 인천 롯데점, 서울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인기있는 제품 : 학원전, 명란바게트, 애플파이, 김치고로케, 슈크림..

맛집 2016.01.05

[영화] 스누피:더 피너츠 무비

제목 : 스누피:더 피너츠 무비 (The Peanuts Movie) 감독 : 스티브 마티노 작가 : 찰스 슐츠 상영시간 : 93분 공식사이트 : http://www.peanutsmovie.com/ 상세정보 : http://movie.naver.com/movie/bi/mi/detail.nhn?code=99748#tab (네이버) 크리스마스 즈음에 개봉한다는 스누피:더 피너츠 무비를 보려고 1년 전 부터 기다린것 같다. 사실 만화영화는 아이들이나 보는거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스누피와 찰리브라운의 따뜻함을 기억하는 어른들이라면 충분히 즐겁게 볼 수 있을것이다. 간단하고 심플한 내용들이지만 철학적이고 생각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으니까. 영화 얘기를 시작하기 전에 1년전부터 기대를 해왔던 이유중의 하나가 뭐냐면 ..

영화 2016.01.04

[영화] 사랑합니다. 폴 다노 Paul Dano

폴 다노라는 배우를 처음 알게 된 건 작년 7월에 개봉했던 러브 앤 머시라는 영화를 보면서부터였다. 나는 원래 음악영화와 성장영화는 무조건적으로 좋아한다. 러브 앤 머시는 그 둘의 조건을 충족하는데다가 그 영화를 보기 직전에 다녀왔던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본 전설의 세션 밴드 뢰킹 크루라는 영화 때문에 너무 재밌게 본 영화가 되었다. (그 영화에서 폴다노가 러브 앤 머시에서 연기했던 비치보이스의 브라이언 윌슨이 나온다. 뢰킹 크루라는 세션이 브라이언 윌슨과 작업을 했던 것이다.) 배우 : 폴다노 (Paul Dano) 출생 : 1984년 수상 : 제 12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신인남우상 (미스 리틀 선샤인) 제 61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조연상 (데어 윌 비 블러드) 제 36회 런던 비평가 협..

영화 2016.01.02

[맛집] 끝과 시작 2015.12.31 ~ 2016.01.01

2015년의 마지막날 칼퇴를 하고 친한 동생과 함께 cafe h로 저녁을 먹으러 갔다. (참고 : http://toy0330.tistory.com/23) - 상호명 : cafe h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515-12 - 연락처 : 02-323-4545 - 구분 : 커피숍, 술집, 양식, 한식 등 - SNS : twitter @hinyeonnam 발사믹 소테를 곁들인 스테이크(12,000원)와 풍기 크림 파스타(9,000원)를 시켰다. 역시나 파스타는 2인분의 양이 나왔고 ㅎㅎㅎㅎ 스테이크는 리조또 위에 얹어져서 나왔다. 오랜시간 스테이크를 먹어도 뜨거운 리조또 위에 올려져 있으니 온기가 오래가는 느낌이라 좋았다. 엄청난 양의 풍기 크림 파스타 직접 만드신 수제 피클! 메뉴를 다 먹고 얘기하..

맛집 2016.01.02

[음악] 떠오르는 핫한 앱! 인디 음악을 사랑한다면! 랏도의 밴드뮤직

인디음악을 좋아하는 내가 요즘 즐겨듣는 음악방송 앱을 소개하려고 한다.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atdo.bandmusic iOS : 아이폰에서 랏도의 밴드뮤직 검색 컴퓨터로 듣는 방법 : 랏도의 밴드뮤직이 운영하는 SNS로 문의하면 친절히 알려주신다고 함.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ratdomusic/ 트위터 : https://twitter.com/ratdo_music 옐로아이디 :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랏도의 밴드뮤직 검색 1. 신승은의 공연을 봄 (2년전인가...) 2. 신승은의 팟캐스트 홍깐선을 들음 3. 신승은이 또 팟캐스트를 한다고 함 ..

음악 2016.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