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맛집] 맛집을 다시 방문하는 일, 한남동 kokura

미놔_ 2015. 12. 16. 01:4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친한 친구 히둥이의 생일이다.

 

예정에 없게 갑자기 모이기로 한 우리 4인방은

얼마전에 혼자 갔었던 한남동 kokura에서 만나서 생일파티를 하기로 했다.

(참고 : http://toy0330.tistory.com/8)

 

 

 

 

 

새로 방문한 음식점에서 한끼를 먹고

아, 여기다!

싶은곳이 있으면 언젠가 다시 와야겠다 라는 생각을 한다.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맛집이 여러군데 있지만

어떤 사람들과 약속을 잡고 그 맛집으로 다시 한번 가게 되는건 쉽지 않은 일 같다.

 

방문하는 손님의 입장에서도 '오늘은 어떤 음식을 먹을 수 있을까?' 하는 설렘이 있고

가게주인 입장에서도 매번 낯선 손님이 오는 것 보다 익숙한 얼굴을 또 다시 만나게 되는 기쁨이 있을것이다.

 

한남동이라는게 집에서는 애매하게 먼 곳인데

회사에서는 애매하게 가까워서 퇴근 후에 술 한잔 하기 좋은 위치에 있는 듯하다.

(집은 홍대, 회사는 광화문)

 

지하상가에 있는 마노핀 매장을 지나가다가 컵케익이 너무 예뻐서,

게다가 친구의 생일이니까 4개를 충동구매 해버렸다.

이제는 초를 켜고 노래를 부르고 그러진 않지만 생일엔 케익 하나쯤은 있어야 할것 같아서 :D

 

 

마노핀 크리스마스 컵케익
마노핀 크리스마스 컵케익

 

친구들은 정종을 시키고, 나는 맥주를 시켰다.

(정종을 마시면 너무 취하는 기분이 들어서)

 

오늘의 정식 2개와 시오야끼소바를 시켰다.

먼저 오늘의 정식중의 하나인 멸치후레이크를 곁들인 무샐러드가 나왔다.

(뭔가 이름이 고급지잖아!)

참기름이 들어간건지 엄청 고소하고 시원하고 맛있었다!

 

멸치후레이크를 곁들인 무샐러드
멸치후레이크를 곁들인 무샐러드

 

그리고 오늘의 정식의 메인 요리인 버섯호일버터야끼가 나왔다.

개인적으로 버섯과 두부를 무척 좋아하는데

5가지 종류의 버섯에서 버터향이 나는데 이 메뉴도 너무 최고 ㅠ.ㅠ

(근데 저런경우에 레몬은 어떻게 먹어야하죠? 짜먹기도 애매하고! 그냥 데코인가용?)

 

버섯호일버터야끼
버섯호일버터야끼

 

그리고 오늘의 정식 중의 하나인 마카로니마요제주귤!

 

마카로니마요와 제주귤
마카로니마요와 제주귤

 

해물야끼소바라는 시오야끼소바!

큼직큼직한 해물과 새우 그리고 살아움직이는 가다랑어포!

 

시오야끼소바(해물)
시오야끼소바(해물)

 

 

4명이나 있어서 그런지 이 모든것들을 빠른시간안에 박살내버리고

처음 방문했을때 먹었던 타코와사비를 시켰다.

무념무상 아무생각없이 계속 입으로 집어먹다보니 접시가 바닥나있었다.

집에 가는 내내 그 향이 맴돌았는데 간단하고 기분좋은 술안주같다.

 

두번째 타코와사비
두번째 타코와사비

 

타코와사비도 다 먹어갈 즈음 사장님의 서비스가 나왔다.

ㅇㅅㅇ 흐엉... 감사합니다...

데리야끼 구이같은것인가!

 

사장님의 서비스!!!!!
사장님의 서비스!!!!!

 

알게된 시기는 2년정도로 짧지만

일상생활에서 빠질수 없을 정도로 친해져버린 친구들이기에

생일날 문화도 뭔가 자리잡혀있다(?)

 

네명이 한꺼번에 모여 1만원씩 봉투에 넣고 봉투 겉면에 생일자에게 편지를 써서 그자리에서 돈봉투 전달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는것 ㅋㅋㅋㅋㅋㅋ

 

돈을지급받는 생일자친구
돈을지급받는 생일자친구

 

오늘이 생일인 내친구 히둥이는 kokura로 오는길에 커다란 트리를 만나서

이런 사진도 찍었다고 한다 ㅋㅋㅋㅋ 머리가 장식이잖앜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생일도 축하할 일이지만 이 친구에게는 축하할 일이 하나 더 있다.

내 주위에 팟캐스트를 진행하는 친구가 있다니!

 

사람들와 교류하는 것을 좋아하고 쾌활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내친구는 마음이 잘 맞는 남자 둘과 함께 복면수다라는 팟캐스트를 시작했다.

아직 첫방송밖에 안올라왔지만 몇개월전부터 구상을 하고, 녹음을하고, 다시 녹음을 하고, 다시 녹음을 하고....

 

회사생활이 아닌 다른것에 열정을 쏟으며 이런 결과물을 낸다는 것은

시도만으로도 박수를 쳐주고 싶은일이다.

 

복면수다 : m.podbbang.com/ch/10741 

 

복면수다
복면수다

 

로고는 아직 미확정이라고 합니다....

분명히 혼자있는 방인데 이 팟캐를 들으면 친구가 옆에 있는것 같아서 소름돋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서 2화가 올라왔으면 좋겠다.

이제 어떤 수다로 전파를 낭비할꺼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