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취미] 홍대 맛집지도 그리기 ep01. 맛집 구역 설정

미놔_ 2015. 12. 27. 23:4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서교동에서 산지 2년이 지났다.

원래 나는 창원 사람이고 일자리 때문에 2007년 서울에 올라온 이후로 여기저기 이사 다니면서 혼자 살고있다.

 

대부분은 회사의 위치 때문에 회사와 가까운 곳으로 이사하곤 했었는데 (구로디지털단지, 삼전동, 수원 등)

언젠가 홍대에서 살아보고싶다! 라는 바램과 함께 2년 전 홍대에 있는 회사로 이직한 후에 현재까지 서교동에서 살고있다.

 

덕분에 많은 카페들과 공연장 술집 들을 갈 수 있었다. 항상 나의 맛집들을 지도위에 그려서 정리해봐야지 하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차근차근 진행해보기로 했다.

 

그 첫번째로 내가 자주 가거나 언젠가 가보고싶은 곳이 어느 구역(?)에 있는지 설정해보기로 했다.

 

ep01. 맛집 구역 설정

 

 

 

예전에는 홍대라는 말이 정말 홍대 앞이었던거 같은데 지금은 사람이 많이 몰려서 점차 홍대라고 불리는 곳이 넓어지는 것 같다. 나는 사람이 많은곳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홍대 앞 사람 많은 곳 보다는 숨겨져 있는 맛집들을 찾아다니는 편이다. 네이버 지도를 보며 어느 구역까지 정리해볼지 결정했다.

 

역으로 따지자면 홍대입구역, 합정역, 망원역, 상수역 정도가 되겠다.

 

 

 

상세한 정보는 아니지만 대충 자주 가는 골목 위주로 표시를 해보았다.

 

1. 오랜기간 단골로 이용하고 있는 cafe h가 있는 연남동 청기와 아파트 근처,

2. 최근에 처음으로 가 본 예쁜 카페들과 재밌는 것들로 가득한 동진시장 근처,

3. 집근처인 대우미래사랑 근처, (그 곳에 사는것은 아닙니다. 대우미래사랑 너무 비싸)

4. 거의 매일 가는 곳인 한잔의 룰루랄라가 있는 홍대입구역 8번출구 앞,

5. 카페 언플러그드와 클럽 빵이 있는 산울림 소극장 근처,

6. 소소한 카페들이 많은 합정역 근처,

7. 자주 영화를 보러가는 상상마당 근처, (사람들이 제일 많은 곳 중의 하나)

8. 심야식당과 제비다방이 있는 상수역 근처 정도가 되겠다.

 

 

아마도 한구역씩 포스팅 & (이미지로)기록하게 될 것 같은데

각 구역당 소개할 곳들도 정리해보았다.

 

1. cafe h, 펍7101, 오군 수제고로케, 빵나무, 밥스바비

2. 동진시장, 히메지, 크래프트원

3. 황타코, 하노이바게트, 이상샌드위치, 카페인, 쿠시카츠쿠시엔

4. 한잔의 룰루랄라, 꼬꼬순이

5. 클럽빵, 카페언플러그드, 카페히비, 유어마인드

6. 버닝하트, 카페스테이인, 캔들트리

7. 상상마당, 벨로주, 땡스북스

8. 김씨네 심야식당, 제비다방, 사모님돈까스, 이리카페, 무대륙

 

파란글씨는 아직 못 가본곳.

 

이렇게 정리될 것 같다.

중간에 추가될 내용이 있을수도 있고, 삭제 될 수도있다.

일단 이렇게 ㄱㄱ 하기로!